88대학가요제 전곡듣기 2시간



오늘 준비한 노래모음은
88대학가요제 전곡듣기 모음입니다.
88대학가요제하면 단번에 떠오르는 인물이있죠.
대상을 수상한 무한궤도 신해철입니다. 전설의 시작이었죠.
곡명은 그대에게,,
88년 당시에는 굉장히 신선한 노래였고,
신선함에서 그치지않고 누가 들어도 임팩트있는 좋은 노래였습니다.
그렇기에 대상까지 수상했겠죠?
그대에게는 전주부터 느낌이 오는 곡 입니다. 저만 그렇게 생각하는게 아니고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는걸 보면 각자의 취향은 다르지만 비슷한 부분도 있는것 같습니다.

88대학가요제

올려드리는 영상은 88 MBC 대학가요제 방송 풀버전이에요.
시상식과 앵콜곡 부르는거까지 모두 볼 수 있는 아주 귀한 영상입니다.
이런 영상은 도대체 어디서 나오는걸까요?
너무 귀한 영상을 봐서 이건 꼭 소개해 드려야겠다 싶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응답하라 1988에도 대학가요제 방송보는 장면 나왔자나요. 그게 지금도 기억나네요~


그 방송을 지금 전체 다 보는거에요.
그시절에 방송을 보셨던 분들에게는
추억이 많이 생각나는 시간 되시겠네요.
처음보는 분들은 신기하기도하고 재밌을거에요.
말투는 왜 저런걸까요?
이상하게 사투리처럼 들립니다. 지금과는 억양이 많이 다르네요.


<출처 : 유튜브>


재밌게 보셨나요?
88대학가요제는 정말 무한궤도 신해철 압승이네요.
견줄만한 노래가 없는것 같습니다.
그대에게 노래가 워낙에 좋기도하고 다른 참가곡들 중 괜찮은
곡이 없기도 하네요. 반가운 얼굴도 보이네요. 누군지 보면 단번에 알거에요.
이분이 대학가요제에도 나왔고 거기다 수상까지 하셨었군요.


이런 영상 보게되면 또 올려드리겠습니다.
시간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보세요.
노래만 듣지 마시고 방송전체 보는게 더 재밌어요.
이런 오래된 방송영상 보기 쉽지 않자나요. 소개는 여기까지할게요.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무료 음악 다운 어플 써보고 가장 좋은것으로 소개

노래방 중국노래 12곡 듣기 노래방번호까지 있어요

컴퓨터 모니터가 안켜져요 상황별 해결방법